우리는 항상 밝은 표정과 친절한 자세로 정성스럽게 모든 일을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우리는 전문적인 사회복지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성별, 장애, 종교, 정치적 신념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고 동등한 참여를 보장하겠으며, 이용자의 비밀보장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용에 대한 불편, 애로사항이 발생될 시에는 즉시 시정, 개선토록하겠습니다.
우리는 위의 내용을 실천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지킬 것을 약속합니다.
만월종합사회복지관 관장가. 직접 방문하실 경우
나. 전화로 맞이할 경우
우리 복지관은 사회복지서비스 욕구를 가지고 있는 모든 지역 주민에게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전달기구로서 지역사회 주민의 복지증진을 위한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겠습니다.
지역현실에 맞는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다양한 정보(자료)제공으로 고객의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양한 지역사회문제에 대처하기 위하여 일반적 프로그램 외에 특정문제 해결을 위한 전문적 프로그램을 병행하는 등 전문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 이용자의 사생활이 존중되며 개인정보의 비밀 보장이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용자의 비밀이 누설될 경우에는 우리 복지관이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모든 고객(이용자)이 함께 참여하고 이용하는 동등한 서비스가 보장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성별, 장애 등 어떠한 이유로도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도록 합리적으로 배려하겠습니다.
정치활동, 특정 종교활동 등으로 인하여 부당한 차별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용자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최상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냉·난방기 및 전기가스시설 등 모든기기의 1일 1 회 점검을 실시 하고, 점검결과 문제점은 즉시 개선·보완하는 등 시설물·기기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복지관 이용자를 위한 화장실은 1일 1회이상 청결상태를 확인하고 청소하여 항상 청결상태를 유지하도록 하여 복지관 이용자의 편익을 증진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 이용자가 제기한 불만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최장 7일 이내(단 합당한 사유가 있을 시에는 15일 이내)에 처리 하며 중간 진행상황을 이용자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정해진 기한 내 정당한 사유 없이 제기한 민원이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 정중한 사과와 함께 적정한 보상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은 매년 1회 이상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평가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서비스 분야는 개선하여 보다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서비스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타 우수 복지관에 대한 벤치마킹 등으로 항상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프로그램은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주민이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기 위하여 매분기 1회 이상 주민들로 구성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고, 항상 고객 여러분의 의견을 경청하고 적극 수렴하겠습니다.
고객감동의 복지행정서비스를 실천하기 위하여 우리 복지관에서는 최선을 다하겠사오니, 고객(이용자) 여러분께서도 적극 협조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복지관을 방문하여 상담을 원하실 경우에는 사전에 전화를 주시면 기다리지 않고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복지관 주차장은 협소하므로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복지관은 공공시설로 비흡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애인이 출입을 할 경우에는 고객 여러분께서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그램 이용 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고, 그 외의 시간을 이용 하실 경우에는 복지관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